전북식품산업일자리센터

서브 콘텐츠

월간이슈브리핑

식품산업 허브 전북!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, 전북食잡이 함께합니다!

월간이슈브리핑

[새전북신문] 바이오진흥원, 농생명산업 고용안정화 위한 고용전략위원회
관리자2023-04-24조회 641

식품산업 인력 수급 해결을 통한 일자리 창출 도모

editor_image

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(이하 바이오진흥원)은 4월 21일, 바이오식품산업 고용안정화를 위한 2023년 제1차 고용전략위원회 회의를 가졌다.

고용전략위원회는 전라북도 및 고용노동부 전주지청과 함께 전북 바이오식품산업의 산학연관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선임해 향후 전북 바이오식품산업의 고용안정화 및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.

이날 회의는 전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,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, 전북산학융합원, 전북대학교, 우석대학교, 원광대학교,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등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일자리 발굴 및 채용연계를 위한 지원사업들을 공유했으며, 참고을, 하림산업, 대두식품, 디자인농부, 제이웰푸드 등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의 채용 애로 및 채용계획을 공유했다

이번 고용전략위원회의 주요내용은 지속가능한 바이오식품산업의 일자리 생태계 강화를 위한 채용연계 시스템 운영 방향과 일자리환경 개선에 대한 논의를 했으며, 바이오식품산업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다 같이 협력하기로 했다.

바이오진흥원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위원회가 산·학·연 전문가들과 함께 서로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성장과 고용문제를 다루는 고용관련 네트워크 중 핵심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.

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“산·학·연 전문가들과 함께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전북 바이오식품산업 일자리센터 구축과 고용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.”고 전했다.


출처 : 새전북신문_박상래 기자 - 2023년 04월 23일 15시00분

http://sjbnews.com/news/news.php?number=778415